가열성 손·발톱무좀 (핀포인트, 힐러1064 등)

1) 핀포인트 레이저 치료는 2~4주 간격으로 보통 6~12회 이상 치료가 필요하지만 심한 발톱무좀과 많이 두꺼워지거나 변형이 된 발톱무좀의 경우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약물치료가 가능하신 분은 약물치료와 병행하실 경우 더욱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3) 시술 후 주블리아 외용액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하루 1회 갈지 않고 바르시면 됩니다.
로세릴네일라카 같이 바르는 발톱무좀약을 주 1~2회 발라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 4) 손발톱무좀은 재발이 잦은 질환이므로 평소 깨끗하고 청결한 생활습관이 필요합니다.

비가열성 손·발톱무좀 (루눌라, 오니코 등)

1)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습니다.
2) 치료받는 손톱/발톱에는 매니큐어 등을 바르지 말아주세요.
3) 발가락 부위 통풍이 잘되는 신발과 면 양말을 신고 생활하시고 무좀방지 파우더, 스프레이 등을 활용하세요.
4) 무좀이 전염될 수 있으니 손/발톱 손질기구, 발 수건 등은 구분해서 사용해주시고 치료 후에는 사용하시는 양말은 새 것으로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5) 발 뿐만 아니라 손에도 무좀이 있다면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재발방지에 좋습니다.

백반증·건선 (엑시머, 팔라스 등)

1) 피부를 항상 촉촉하고 부드럽게 유지하기 위해 하루 2번 이상 보습제를 발라주셔야 좋습니다.
2) 시술부위가 햇빛에 노출되지 않도록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주세요!
3) 각질을 벗기고 연고를 바르는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4) 균형있는 식사와 적절한 수분 섭취를 권장하며 흡연, 음주는 삼가주세요.
5) 꾸준하고 지속적인 치료가 중요합니다.